활동후기

생산자 간담회 - 아토 큐 앤 에이

임애경 1 39 06.25 15:18

6월 23일 화요일 10시 30분

코로나 19로 인해 몇 달만에 생산자 간담회가 열렸는데 30명 제한 인원이 있었는데 신청을 순식간에 해서 대기 인원이 걸릴 정도로 인기가 있는 간담회였습니다.

 

오늘을 위해 전주에서 새벽 6시 30분에 출발해서 오신 마더스프의 김수미 대표님입니다.

 

SAPENet의 구성원인 사회적 기업인 아토 큐 앤 에이에서 마더스프를  창업하신 이유가 있었는데요. 병원에서 환자분들의 피부와 제품등을 상담해 주시는 실장님으로 근무하다 딸 아이의 피부 상태가 좋지 않아 고민을 하던 차에 자연드림 물품으로 음식을 하는 어린이집에 보내며 잘 먹고, 몸에 맞는 제품들을 바르고 하니 피부 상태가 좋아지고 있었답니다. 그때 마침 자연드림에서 연락이 와서 까다로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믿고 손을 잡게 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마더스프는 MOTHER'SP [MOTHER'S PROMISE]의 약자로 무분별하게 남용되고 있는 화학 성분과 유해 환경으로 부터 아직 순수한 아기의 피부를 지켜주겠다는 엄마의 약속을 의미한답니다.

아토피의 뜻은 '뜻을 알 수 없는', '비정상적인 반응' 등의 의미를 담은 아토피를 어원으로 한다. 1925년 코카라는 학자가 처음으로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다네요.

 

우리의 피부는 태아기~영아기, 아동기~청소년기를 지나 성인기~중년기, 노년기로 나뉘는데, 생애 발달에 맞게 제품들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태아기~영아기, 아동기~청소년기에는 성장하는 시기이며 면역체계발달시기이기 때문에 보습제를 많이 바르기 보다는 오일이 적게 함유된 미스트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고, 성인기~중년기, 노년기에는 노화가 시작되고 면역체계가 퇴행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에센스로션이나 모이스춰크림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하셨어요.

 

마더스프의 제품들은 유기농 자연유래성분인 알로에베라잎수를 사용하여 안전하다고 합니다.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선크림은 햇빛에 노출되기 30분전에 발라주시고, 물세안, 순한비누, 워시 등을 이용하여 반드시 세안해 주시고 보습해 주세요.  생후 10개월전의 아기들은 선크림을 바르는것보다 위드알로 에센스 로션 등을 충분히 보습한 후 얇은 천이나 수건, 모자 등을 이용해서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만에 교육장에서 조합원님들과 생산자 간담회로 얼굴 볼 수 있어 반가운 시간이었고 시끌시끌한 교육장 분위기가 예전으로 돌아 간 듯했어요.

불편한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열심히 듣고, 귀즈를 풀며 선물도 받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Comments

해운대아이쿱 06.25 16:31
생생하고 자세한후기 감사드립니다^^
사회적기업의 질좋은제품들이 아이쿱에 다양하게 자리메김할수있기를 기원합니다~
참여마당